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주요행사
맨위로

노스페이스 한정판 '한글 티셔츠' 추가 출시

옛 한글 타이포그래피 적용한 ‘한글 티셔츠’ 외국인 관광객에게 큰 인기

등록일 2024년08월29일 17시0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노스페이스는 글로벌 브랜드이나 한국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노스페이스 제품도 다양합니다!”
 
국내에서 노스페이스를 전개하고 있는 영원아웃도어의 성가은 부사장이 한글 타이포그래피를 적용한 ‘노스페이스 한글 티셔츠’를 비롯해 한국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한정판 아이템에 대한 추가 출시 계획을 내비쳤다.
 
이에따라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지난 6월 출시한바 있는 훈민정음 글자에 기반한 옛 한글 타이포그래피(Typography)를 적용한 ‘노스페이스 한글 티셔츠’를 추가로 출시할 방침이다.

'노스페이스 한글 티셔츠’는 '사람', '산', '닭', '왕자', '섬' 및 '(넓을) 홍'의 6개 글자와 관련해 현재는 사용되지 않는 옛 한글 타이포그래피가 적용됐는데, 한국인 최초로 퓰리처상을 2회 수상한 바 있고, 현재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한국의 우수한 문화 유산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는 강형원 포토저널리스트가 타이포그래피를 직접 개발했다.
 
K-컬처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노스페이스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를 비롯해 일부 매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노스페이스 한정판 아이템이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큰 관심을 얻고 있다. 
한국관광공사의 보고에 따르면, 2023년과 2024년 동안 외국인 관광객 수가 연평균 20% 이상 증가했으며, 명동지역은 숙박시설의 점유율이 90%를 넘어서는 등 한국 관광의 중심지로 자리매김 하고있다.

노스페이스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 역시 고객 대부분이 외국인 관광객인 것으로 알려졌다.
 
영원아웃도어 성가은 부사장은 “K패션의 성지이자 외국인 관광객이 많은 명동을 중심으로 아름답고 독특한 한글 티셔츠에 대한 관심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다”며, “한글 티셔츠에 대한 높은 관심에 발맞춰 입술을 거쳐 나오는 가벼운 소리라는 뜻의 ‘순경음’ 그래픽을 적용한 한글 티셔츠 신제품도 최근 추가로 선보였다”고 말했다.
 
한편, 노스페이스는 한글 티셔츠 외에도 남산의 사계절을 독특한 그래픽으로 적용한 티셔츠, 에코백 및 텀블러 등 다양한 한정판 아이템들을 연이어 선보이면서, 외국인 관광객은 물론 국내외 MZ세대에게 큰 관심을 얻고 있다.
(투데이포커스 ⓒ www.todayf.kr)
편집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 후 우리은행:1005-202-716486/투데이포커스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코오롱FnC, ‘사회적 가치 페스타’ 통해 패션 지속가능 전파 (2024-09-13 12:25:59)
휠라, 한소희와 함께한 ‘2024 가을 컬렉션’ 론칭 (2024-08-23 16:40:30)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칼럼

투데이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

스토리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