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주요행사
맨위로

윤석열+안철수 후보 단일화

집권시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공동 구성, 공동정부 합의, 선거 뒤 합당

등록일 2022년03월03일 10시0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가 3일 야권 후보 단일화에 합의했다.

 

안 후보는 윤 후보 지지를 표명하며 대선 후보 사퇴 의사를 밝혔다.

 

양당 합당과 함께 집권시 대통령직 인수위원회를 공동으로 꾸리고 국민통합정부를 이루겠다는 것이다.


윤 후보와 안 후보는 이날 오전 8시 국회 소통관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오늘부터 정권교체를 향한 국민의 여망을 담아 국민 통합과 대한민국의 미래로 가는 대장정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홈페이지 캡처

 

 

윤석열-안철수 후보의 단일화에 대해 민주당에서 ‘자리 나눠먹기형 야합’이라는 공식 반응을 냈다. 이 밖에도 여권 인사들은 ‘역풍’, ‘정치 공학’, ‘먹물의 배신’ 등 부정적 반응을 일제히 쏟아냈다.

 

정의당 심상정 후보도 기자회견을 열고 여-야 거대당의 후보 단일화를 비판했다.

 

한편, 투표일을 며칠 앞두고 이재명+김동연 후보의 단일화에 이어 윤석열+안철수 후보의 단일화로 인해 여, 야 2강 대결 구도가 더욱 굳어져 가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투데이포커스 ⓒ www.todayf.kr)
편집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방송3사 출구조사, 윤 48.4% 이 47.8% 초박빙 (2022-03-09 20:01:48)
20대 대선 결과에 따라 달라지는 입법 정책 방향은? (2022-03-02 15:27:42)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칼럼

투데이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

스토리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