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주요행사
맨위로

세계여행-황제가 사랑한 도시, 스플리트(Split)

등록일 2024년07월29일 17시5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크로아티아 제2의 도시인 스플리트(Split)는 수천 년의 역사가 흐르는 동유럽 최고의 휴양도시다. 
 
로마제국의 황제 디오클레티아누스가 말년을 보낸 곳으로 '황제가 사랑한 도시'  '황제의 도시'라 불리기도 한다.  
 
크로아티아에서 가장 중요한 역사 유적인 디오클레티아누스 궁전 유적이 있다.  
 
4세기에 만들어진 건축물로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됐다. 
 
지금은 대성당이 된 황제의 영묘, 열주 광장, 주피터 신전(스플리트 구시가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음) 등이 남아 있다. 
 
스플리트는 주변의 섬과 크로아티아 전역의 도시들을 연결하는 교통의 중심지이기도 하다.
 
스플리트의 도시 규모는 매우 작은 편이라 반나절이면 주요 관광지들을 돌아볼 수 있다. 
 
디오클레티아누스 궁전을 중심으로 올드타운이 형성돼 있어 중세느낌 가득한 오래된 마을의 좁은 골목길을 자유롭게 넘나들며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오래된 도시와 쾌적한 휴양지의 분위기가 함께 어우러져 자연스레 여유로운 분위기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다.  
 
궁전투어를 마치고 성벽을 나서면 현대적인 모습의 아름다운 해안가 '리바 거리(Riva Street)'와 마주치게 된다.  
 
리바 거리는 노천 카페와 레스토랑이 즐비한 해안 산책로가 이어진 낭만의 거리다. 
 
시내 중심가엔 작지만 스플리트 최고의 명품 쇼핑거리 '마르몬토바 거리'를 만날 수 있다.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거리, 이것이 진정한 스플리트의 매력이다.
(투데이포커스 ⓒ www.todayf.kr)
김종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 후 우리은행:1005-202-716486/투데이포커스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한국의 산책로-화담숲 소나무정원 (2024-08-02 08:08:55)
세계여행-크로아티아, 아드리아해 아름다운 섬, 흐바르(HVAR) (2024-07-23 18:05:33)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칼럼

투데이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

스토리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