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주요행사
맨위로

민주당, 금투세 폐지에 동의

이재명 대표 “원칙과 가치를 따지면 시행해야 하지만 증시 너무 어려워” 폐지 결단

등록일 2024년11월04일 16시3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더불어민주당이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폐지 쪽으로 가닥을 잡으면서 증권가게 훈풍이 예고 되고 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4일 “정부와 여당이 밀어붙이는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폐지에 동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원칙과 가치를 따지면 고통이 수반되더라도 금투세를 내년 1월 시행하는 것이 맞겠지만 현재 한국 증시가 너무 어렵고 투자에 기대고 있는 1500만 주식 투자자를 고려하지 않을 수 없어 금투세 폐지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금투세 시행 제도 변경(금투세 적용금액 5000만원에서 1억원으로 올리는 방안) 등 여러 제도를 고민했지만 그것으로는 현재 증시가 가진 구조적 위험성과 취약성을 해결할 수 없다는 결론에 이르렀다."며,"민주당은 증시가 정상을 회복하고 기업의 자금 조달, 국민 투자 수단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상법 개정을 포함한 입법과 증시 선진화 정책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라고 강조했다.

 

금투세 도입안은 문재인 정부에서 마련돼 국회에 계류돼 왔는데 여권에서는 증시 하락을 이유로 반대해 왔으나 민주당은 계획대로 시행해야 한다는 입장이었다.

(투데이포커스 ⓒ www.todayf.kr)
편집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 후 우리은행:1005-202-716486/투데이포커스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삼성물산+제일모직, 부당합병 회계부정 관련 항소심 열려 (2024-10-29 10:17:10)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칼럼

투데이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

스토리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