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주요행사
맨위로

민주당 이재명 대표, 당무 복귀 윤정부 내각 총사퇴 촉구

재정 지출 확대, 미래 산업에 대한 투자 강화, 연구개발 분야 예산 삭감 재검토 주문

등록일 2023년10월23일 13시0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35일 만에 당 업무에 공식 복귀하며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내각 총사퇴'를 촉구했다.

 

민주당은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의 여야 대표 회담 제안에는, 대통령과 여야 대표 3자 회동을 역제안 했다.

 

단식으로 인한 건강 악화로 병원에 입원한 지 35일 만에 국회에 출근한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첫 일정으로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최우선 과제로 '민생' 문제를 강조했다.

 

이 대표는 "민주당을 넘어 대한민국 정치권의 가장 큰 과제는 국민의 삶을 지키고 개선하는 것이다"며, "윤석열 정부는 무능과 폭력적 행태의 표상이 되어버린 내각을 총사퇴시켜야 한다. 그것이 말로만의 반성이 아니라, 우리 국민에게 정부의 진정성을 확인시켜주는 것이다"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재정 지출 확대, 미래 산업에 대한 투자 강화, 연구개발 분야 예산 삭감 재검토 등을 주문했다.


정부의 의대 정원 확대 방침에 대해서는 '칭찬할 일'이라며 민주당도 이에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투데이포커스 ⓒ www.todayf.kr)
편집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 후 우리은행:1005-202-716486/투데이포커스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국민의힘, 당혁신위원장에 인요한 연세대 의대 교수 임명 (2023-10-23 13:27:35)
서울 강서구청장 민주당 진교훈 후보 당선 (2023-10-11 23:55:51)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칼럼

투데이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

스토리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