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주요행사
맨위로

LG생활건강, 1분기 매출 1조6837억원·영업이익 1459억원 기록

전년 동기 대비 매출 2.4% 증가, 영업이익 16.9% 감소, 해외 매출 1.7% 하락

등록일 2023년04월28일 08시5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LG광화문빌딩 전경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의 2023년 1분기 전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한 1조6837억원, 영업이익은 16.9% 감소한 1459억원을 기록했다.

Beauty와 HDB 매출은 각각 0.3%, 1.9% 증가했으며, Refreshment 매출이 6.7% 성장하며 전사 매출 증가를 견인했다. 전사 영업이익은 원가 부담 및 고정비 상승으로 인해 감소했다.

한편 전사 매출 내 30% 비중인 해외 매출은 500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 하락했다.

2023년 1분기 사업별 실적은 아래와 같다.

Beauty 사업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3% 증가한 7015억원, 영업이익은 11.3% 감소한 612억원을 기록했다.

전반적인 중국 소비 회복 지연으로 매출은 전년 동기 수준을 기록했고, 기저 효과로 면세 매출이 두 자릿수 성장을 했으나 중국 매출은 두 자릿수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원가 및 고정비 증가로 인해 감소했다.

 

한편 다양한 마케팅 활동 전개와 제품 포트폴리오 강화를 위해 궁중 문화 경험을 위한 VR 공간인 ‘후 디지털 뮤지엄’을 오픈하고, 숨37°의 새로운 뮤즈로 수지를 발탁했으며, 신제품 ‘숨37° 마이크로액티브’ 라인을 출시했다.

HDB(Home Care & Daily Beauty) 사업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9% 성장한 5630억원, 영업이익은 40.7% 감소한 327억원을 기록했다.

데일리뷰티 판매 호조로 매출이 늘었고, 오랄케어(페리오, 유시몰)와 피지오겔 매출이 증가했다.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비용 부담과 고정비 증가로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샴푸 닥터그루트 밀도케어를 신규 출시하고 페리오, 유시몰 미백 치약, 미백 부스터 등 치아 미백 라인업을 확대해 기능성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강화했다.

Refreshment사업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7% 성장한 4192억원, 영업이익은 1.3% 증가한 520억원을 기록했다.

‘코카콜라 제로’ 및 ‘몬스터 에너지’의 지속적인 성장으로 매출이 증가했고, 외부 활동 증가로 오프라인 채널에서 음료 판매가 호조를 보였다. 원가 등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은 소폭 성장했다.

 

소비자들의 제로슈거 선호 트렌드에 맞는 신제품 출시가 지속되며 ‘파워에이드 제로’, ‘환타 제로 포도향’, ‘환타 제로 파인애플향’을 출시했다.

(투데이포커스 ⓒ www.todayf.kr)
조정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 후 우리은행:1005-202-716486/투데이포커스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동원산업, 자기주식 350만 주 소각 결정… 주주가치 제고 (2023-05-13 07:42:21)
대웅제약, 2형 당뇨병 신약 ‘엔블로정’ 출시 임박 (2023-04-28 08:00:34)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칼럼

투데이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

스토리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