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주요행사
맨위로

대구염색공단 입주업체, 공장 매매 임대 활발

등록일 2022년05월06일 20시2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최근 대구염색공단에 입주한 염색가공업체들의 공장매매(매입, 매도) 및 임대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공단 염색업체들의 공장매매 및 임대가 속속 진행되고 있는 것은 유틸리티 폭등으로 인해 상당수 업체들이  적자가 심화돼 더 이상 버티기 어렵다고 판단했기 때문으로 보인다.
 

최근 공장 매매 및 임대를 진행한 기업은 엠에스다이텍, 희성다이텍 등 상당수에 달한다.
 

공단 소재 염색업체인 엠에스다이텍(대표 문무석)은 지난 4월 말  날염업체 한비섬유를 매입해 이전을 추진중이다.

희성다이텍(대표 최원제)도 일홍염직을 인수해 로컬업체인 K사에 임대를 준 것으로 알려졌다
 

이 외에도 몇몇 염색업체가 공장 매각을 검토 중이거나 임대를 추진중에 있다.
 

공단 입주업체의 한 관계자는 "염색사업 여건이 날이 갈수록 악화되고 있어 공장 매각이나 임대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유틸리티가 잘 갖춰진 공단내 공장 매입을 희망하는 업체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수도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투데이포커스 ⓒ www.todayf.kr)
구동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 후 우리은행:1005-202-716486/투데이포커스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패션모델, 패션인, 문화인 단체, 한국패션모델예술협회 출범 (2022-05-12 14:30:54)
대구염색공단 증기요금 폭탄, 발등의 불 (2021-12-14 18:30:45)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칼럼

투데이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

스토리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