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 영향으로 미국의 홈텍스타일 시장의 확대가 지속되고 있다.
특히 패션 브랜드들이 의류 제품의 판매 부진을 만회하기 위해 수요가 많은 홈텍스타일(홈인테리어) 쪽으로 신규 진출하는 사례도 증가하고 있다.
미국내 유명 패션 브랜드들은 최근 소비자들에게 쉽게 접근하기 위해 그들의 브랜드 인지도를 활용해 홈인테리어 시장에 본격 진출하고 있는 것이다.
이들 기업들은 자신들의 패션 브랜드를 통해 쌓은 인지도를 적극 활용, 홈텍스타일 사업 진출에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미국 홈텍스타일 시장은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대비 2021년 30% 이상 성장했으며 앞으로 지속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재택근무가 일반화됨에 따라 집에서 상주하는 시간이 길어져 홈텍스타일에 관심을 갖는 사람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또한 이 기간 동안 가처분소득의 증가, 주택시장 호황으로 자가주택 비율이 높아지면서 집을 꾸미는데 많은 투자를 하게 된 것도 주요 원인이다.
자신만의 뚜렷한 취향을 갖고, 온라인 구매에 익숙한 MZ세대가 소비의 주체가 되면서 홈텍스타일 시장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또한 포화상태인 패션 시장에서 벗어나 사업을 다각화하려는 패션기업들의 수요와 맞물려 홈텍스타일 시장으로의 진출은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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