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주요행사
맨위로

한국여행-남양주, 청학천

등록일 2021년05월01일 12시2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청학천은 경기 남양주시 별내면 청학리에 소재한 하천이다. 수락산에서 흘러내려온 계곡물이 합쳐져 물이 맑고 깨끗하다.

오래전부터 이 지역 상인들이 하천과 계곡 주변에 무허가 상가를 세우고 하천주변에 자리를 만들어 자릿세를 받으면서 시민들의 원성을 들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하천 재정비사업(하천, 계곡 불법시설물 철거)에 따라 최근 정비를 완료해 쾌적한 환경이 조성되고 시민들이 자릿세를 내지 않고 하천을 즐기게 됐다.

이 하천 재정비사업으로 하천주변에 모래사장(길이 160m)을 만들어 청학비치라는 이름을 붙였다.  모래사장 중앙에는 '청학'이라는 상상속의 새를 현대적 감각으로 되살린 'ㅊㅎ'조형물을 설치해 포토존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방문객들의 편의를 위해 넉넉한 주차장과 이동식 화장실, 의자, 데크 등도 설치했다.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지난 7월 1일  하천정원화 사업을 통해 '청학비치'로 변모한 청학천에서 '로컬택트 스페이스 선포식'을 갖기도 했다. 

'로컬택트'는 집 근처에서 안전하게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슬세권(슬리퍼를 신고도 이용 가능한 가깝고 편리한 환경)'으로 동네 야외 휴식 공간을 뜻한다.

 

하천정원화 사업으로 새로 탄생한 청학천에는 중화요리집(정직한 중화요리)과 빵집(빵쌤/남양주시 별내면 순화궁로 945번길 41)만 남기고 불법 영업을 하던 펜션 및 상가, 평상과 천막, 자릿세 등이 모두 사라졌다.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누구나 자유롭게 하천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게 됐다. 하천이 시민의 품으로 돌아온 국내 최초의 사례다.(투데이포커스 ⓒ www.todayf.kr )

(투데이포커스 ⓒ www.todayf.kr)
편집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 후 우리은행:1005-202-716486/투데이포커스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세계여행-프랑크푸르트, 괴테 하우스 (2021-05-08 21:42:24)
한국여행-경주, 보문호수(봄) (2021-04-29 02:31:04)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칼럼

투데이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

스토리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