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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imtextil 25-참관객 10% 증가, 글로벌 전시회 회복력 입증

142개국서 4일동안 5만명 이상 참관, 인테리어 홈텍스타일 미래 한눈에

등록일 2025년01월24일 21시1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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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cova Milano의 Heimtextil Trends 25/26.(좌), Patricia Urquiola의 전시물 'among-us'(우)


 
세계 최대 홈텍스타일 및 컨트랙트 텍스타일(Contract Textile) 무역 박람회인 하임텍스틸(heimtextil)이 독일 프랑크푸르트 전시장(프랑크푸르트 암마인 소재)에서 4일간 일정을 마치고 17일(금) 폐막한 결과, 참관객이 전년 대비 1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팬데믹 이후 섬유관련 글로벌 전시회가 완전한 회복력을 보인 것으로 평가 받았다.
 
이번 하임텍스틸(Heimtextil) 2025에는 4일 동안 50,000명 이상의 구매자들이 3,000개 이상 업체가 출품한 전시장에서 인테리어 홈텍스타일 디자인을 위한 최신 컬렉션, 혁신적인 소재 및 섬유 솔루션을 직접 체험했다. 
 
특히 주최측이 기획한 Alcova Milano의 Heimtextil Trends 25/26과 스타 디자이너이자 건축가인 Patricia Urquiola의 설치물 'among-us'는 인테리어 디자인, 리테일 및 호스피탈리티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설정했다. 
 
또한 콘텐츠 프로그램들은 AI 기반 디자인, 지속 가능한 생산 공정 및 미래 인테리어에 중점을 둬 미래 인테리어 산업과 홈텍스타일 산업의 방향을 제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세계 65개국에서 3,000개 이상의 업체가 참가 했는데 해외 전시자 점유율이 96%로 증가해 하임텍스틸이 가정 및 계약용 섬유와 섬유 디자인 분야에서 세계를 선도하는 무역 박람회로서의 입지를 강화했다.
 
상위 10대 전시국은 중국, 인도, 파키스탄, 터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포르투갈, 벨기에 순이였다. 한국은 18개 업체가 참가해 상대적으로 홈텍스타일 분야는 약세를 보였다. 
 
방문객은 4일간 5만명 이상이 방문했는데 이들의 국제성(해외 방문객 비중)은 84%에 달했다.
 
특히 아르헨티나, 프랑스, ​​영국, 인도, 이탈리아, 일본, 캐나다, 네덜란드, 스웨덴, 한국, 스페인, 미국, 아랍에미리트와 같은 국가에서 방문자가 증가하며 성장세를 보였다.


 
 
방문자 가운데 94%의 방문객이 높은 만족도를 표했으며 3000개 이상 참가업체들 가운데 81%의 참가업체가 무역 박람회 참가 목표를 달성했다는 반응을 보였다.(주최측 설문 및 통계 자료) 
 
여러 홀(전체 16홀) 가운데 3개 홀에 할애된 카펫 &러그 제품 전지장의 경우 국제 카펫 공급업체의 고품질 제품들이 선보여 가장 주목받은 품목이였다. 
 
카펫 &러그존은 전시업체가 2023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으며 전시장 규모도 대폭 확장됐다.
 
이곳에서 인테리어 디자이너, 인테리어 건축가 및 장식가와 함께 전 세계의 전문 카펫 구매자는 텍스타일 인테리어 디자인을 위한 비즈니스 촉진 시너지 효과의 혜택을 받았다.
 
이번 Heimtextil 2025는 유명 디자이너이자 건축가인 파트리샤 울킬라(Patricia Urquiola)가 독점 설치한 전시물 'among-us'를 통해 섬유 인테리어 디자인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다.
 
파트리샤 울킬라는 몰입형 설치물 among-us를 통해 선구적인 섬유 디자인을 선보였는데 이 설치물은 분위기 있는 섬유 회의 공간의 기능적 디자인 접근 방식은 물론, 호스피탈리티 및 소매업의 의사 결정권자에게 건축 및 인테리어 디자인에서 섬유 기반 솔루션의 방대한 잠재력을 보여주었다. 
 
among-us는 미래의 생활 환경을 위한 혁신적인 객실 개념도 실현시켰다.
 
Heimtextil 2025에서는 밀라노의 디자인 플랫폼인 알코바(Alcova)가 Heimtextil Trends 25/26 아레나를 큐레이팅해 업계에 솔루션 및 로드맵을 제시했다.
 
영감의 중요한 원천인 트렌드 아레나(3.0홀)는 '미래의 연속'이라는 제목으로 현대적인 색상, 소재 품질, 기술 및 생산 공정을 강조했다. 
 
트렌드 테마인 '자연적으로 고르지 않음', '급진적으로 재구성됨'  '재생' 등은 소비자에게 중요한 요소를 반영했다. 올해의 색상 팔레트는 이러한 분위기를 포착했다. 음영은 Revival Mud와 New Green Deal에서 Syntropic Forest까지 다양했다.
 
Heimtextil 2025는 지식 교환을 통해 글로벌 지식 허브로서의 역할도 담당했다. 4일간 140개가 넘는 강의, 워크숍 및 가이드 투어를 통해 Heimtextil은 업계와 소매업체가 시장 변화에 대응하고 혁신을 경쟁 우위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왔다. 


 
 
올라프 슈미트 메쎄프랑크푸르트 섬유 및 섬유 기술 부문 부사장은 "'콘텐츠 프로그램은 전 세계 섬유시장과 소비자의 요구를 직접 해결했다. 소매 무대와 Texpertise 무대를 통해 업계는 강력한 새로운 파트너십과 순환 생산 공정, 미래 지향적 인테리어 트렌드 및 AI 기반 디자인에 대한 비즈니스 강화 전문성의 혜택을 누렸다."고 말했다' 
 
그는 "무역 방문객은 AI가 창출한 사업 기회와 전통적인 섬유 생산 또는 고객 관리를 어떻게 풍부하게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저명한 전문가들은 CO₂ 배출을 줄이기 위한 지속 가능한 사업 파트너십을 형성하기 위한 모범 사례를 공유했다. 선구적인 디자인과 인테리어 트렌드를 통해 Heimtextil은 전체적인 개념을 보여주고 소매, 호텔 및 인테리어 디자인의 경제적 잠재력을 촉진했다. '이를 통해 Heimtextil은 전체 섬유 인테리어 디자인 부문에서 평생 학습을 위한 글로벌 허브가 됐다."고 강조했다.
 
한편, Heimtextil은 다음 행사(2026년 1월)에서도 섬유 인테리어 디자인을 더욱 격상시킬 방침이다. 2026년에도 파트리샤 울킬라(Patricia Urquiola)는 Heimtextil을 위한 획기적인 디자인 컨셉을 확장해 섬유 기반 룸 디자인에 대한 대담하고 미래 지향적인 벤치마크를 다시 설정할 예정이다. Alcova Milano 또한 혁신적인 소재와 새로운 미학에 대한 글로벌 트렌드 연구를 지속할 것이라고 주최측은 밝혔다.
(투데이포커스 ⓒ www.todayf.kr)
박윤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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