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주요행사
맨위로

아름다운가게, 22주년 기념 자원순환 전시 및 포럼 개최

등록일 2024년09월27일 09시4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그물코 프로젝트 공식 포스터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이사장 박진원)가 아름다운가게 창립 22주년 기념 자원순환 전시와 포럼을 10월 4일(금)부터 12일(토)까지 개최한다.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는 2002년 10월 서울 종로구 안국동에 1호점을 오픈하고 22년간 대한민국의 명실상부한 대표 재사용 나눔가게로써 물품기부와 자원봉사 등 시민 활동이 주축이 되는 자원순환과 나눔에 앞장서 왔다. 
 
이번 전시명은 ‘그물코 프로젝트’로 아름다운가게의 운동 철학인 그물코 정신을 기반으로 아름다운가게만의 자원순환에 대한 메시지를 이번 전시를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다수의 그린 디자이너와 함께 작업한 작품 약 10점을 다채롭게 선보인다. 전시 작품들은 모두 시민들로부터 기부받은 물품들로 제작되었으며  종료 후 해체돼 다시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순환된다. 
 
더불어, 다양한 전문가 그룹의 포럼과 강연이 전시 기간 진행된다. 
 
10월 4일에는 뉴스트리 윤미경 대표, (주)같다 고재성 대표, (주)코끼리 공장 이채진 대표가 5일에는 제임스 후퍼 박사, 개그맨 박은영과 현정이 강연자로 나서 자원순환에 대한 다양한 지식과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아름다운가게 장윤경 상임이사는 “대한민국 자원순환의 대표주자로 자원순환의 의미와 가치에 진심을 담아 시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오랜 기간 준비했다”며 “이 전시와 포럼을 통해 아름다운 지구를 지켜야 하는 의미와 의지가 잘 전달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그물코 프로젝트(exhibit.beautifulstore.org)’는 을지로 167에 위치한 을지로 하트원에서 열리며 전시 관람 시간은 11:00~18:00로 월요일은 휴관이며 관람료는 무료다. 
(투데이포커스 ⓒ www.todayf.kr)
이화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 후 우리은행:1005-202-716486/투데이포커스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튀르키예 커피 문화' 북토크 행사 성료 (2024-08-29 15:56:53)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칼럼

투데이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

스토리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