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주요행사
맨위로

고양컨벤션뷰로, 지자체 최초 고양 마이스 ESG 성과지표 개발

등록일 2023년02월03일 14시1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고양특례시 마이스 전담기구인 고양컨벤션뷰로(이사장 이동환)는 국내 마이스 지속가능성 전문 연구기관 동덕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함께 마이스 행사 개최를 통한 전략적 ESG 실천 여부 및 정도를 평가할 수 있는 ‘고양 마이스 ESG 성과지표’를 개발했다.

이번 성과지표 개발은 2020년 ‘고양시 마이스 지속가능성 전략’ 수립, 2021년 마이스 행사 주최자들을 위한 ‘고양시 지속가능한 마이스 행사개최 매뉴얼’에 이은 성과물이다.

 

이를 통해 고양특례시는 고양 마이스 전문 지속가능성 계획-실천-평가로 이어지는 일련의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명실공히 ‘대한민국 지속가능한 마이스 수도’로서의 면모를 갖추게 됐다.

지방자치단체 중 독자적으로 마이스 전문 ESG(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 성과지표를 개발한 것은 고양특례시가 최초다. 현재 ESG 경영은 전 세계적으로 아우르는 새 패러다임으로 대두되고 있으며, 마이스 산업 전반에도 그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고양 마이스 ESG 성과지표는 마이스 행사 운영 단계(△계획 △운영 △성과 △환류)별로 ESG 평가를 구분해서 총 42개의 지표를 마련했다.

 

이 지표는 고양특례시의 마이스 지속가능성 전략 및 지속가능한 마이스 행사 개최 매뉴얼 특성에 맞춰 마이스 행사의 ESG 실천 평가 및 성과 측정이 가능한 방식으로 설계됐다.

 

이로써 고양특례시에서 개최되는 행사 주최자와 협업해 지속가능한 고도화 실현을 위해 정기적으로 마이스 행사를 진단하고, 행사의 현황 및 문제점 등을 찾아 개선에 실질적 도움을 줄 계획이다.

고양컨벤션뷰로는 일찍이 마이스 산업에서 지속가능성의 중요성을 인지해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선도적인 노력을 이어왔다. 지난해 글로벌 마이스 목적지 지속가능성 평가인 GDS-I(Global Destination Sustainability Index)에서 고양특례시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1위, 글로벌 랭킹 18위의 성적을 거두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이번 성과지표 개발을 통해 고양특례시 마이스 산업 생태계의 상생 및 동반성장의 토대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고양컨벤션뷰로 이상열 사무국장은 “고양 마이스 ESG 성과지표를 활용해 고양시만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그 결과를 담아 공개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마이스 목적지로 도약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컨벤션뷰로(Goyang Convention & Visitors Bureau)는 경기도 고양시의 MICE 산업 활성화 및 도시마케팅을 전담하는 조직으로 2016년 11월 기초지자체 최초로 설립된 컨벤션뷰로다.

 

글로벌 MICE 데스티네이션을 향한 도전과 비전으로 고양컨벤션뷰로는 MICE 산업 선도에 앞장서고 있다.

(투데이포커스 ⓒ www.todayf.kr)
안정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 후 우리은행:1005-202-716486/투데이포커스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파주시, 소리천 상류 보행자 도로 개설 (2023-04-05 08:36:49)
'고양-양재 지하고속도로' 2027년 착공 (2023-02-03 08:17:50)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칼럼

투데이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

스토리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