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주요행사
맨위로

KOTRA, K-웹툰으로 유럽 최대 시장 수출길 연다

19일부터 세계 최대 도서전 ‘2022 독일 프랑크푸르트 도서전’에서 K-웹툰 홍보 부스 운영

등록일 2022년10월17일 22시0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KOTRA (사장 유정열)가 국내 웹툰 콘텐츠의 유럽 진출 지원을 위해 10월 19일부터 23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되는 ‘2022 프랑크푸르트 도서전(Frankfurter Buchmesse 2022)’ 내에 K-웹툰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이번 도서전은 1949년 처음 개최된 세계 최대 규모의 도서 전시회로, 올해에는 97개국에서 총 3958개 사가 참가한다. 한국 기업은 총 48개 사로 전체 참가국 중 17번째로 많은 규모다.

KOTRA 프랑크푸르트무역관은 11개 국내 중소 웹툰 기업을 위한 홍보 부스를 운영하고, 전시회 종료 후에도 유럽의 23개 무역관과 협업해 국내 지원 기업을 대상으로 유럽 바이어와의 화상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 앞서 KOTRA 프랑크푸르트무역관은 6월에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과 협업으로 독일 내에서 부상 중인 K-웹툰 시장 트렌드를 소개하는 웨비나를 개최했다. 8월에는 독일 지역 축제인 ‘프라이루프트 프랑크푸르트(Freiluft Frankfurt)’에서 K-웹툰 판촉 부스를 운영하는 등 현지 시장 진출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이길범 KOTRA 유럽지역본부장은 “유럽에서 확산되는 한류 열풍에 힘입어 K-웹툰은 K-뷰티, K-푸드를 잇는 차세대 수출 유망 분야”라며 “최근 글로벌 인플레이션과 우크라이나 사태 장기화로 어려운 상황이나, 수출 더하기*의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투데이포커스 ⓒ www.todayf.kr)
조정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효성, 기후변화 대응 위해 ‘TCFD’ 지지선언 (2022-10-17 22:02:23)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칼럼

투데이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

스토리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