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주요행사
맨위로

문체위, 언론중재법 야 반발속 표결 처리 강행

더불어민주당 소속 위원들과 열린민주당 김의겸 의원 찬성

등록일 2021년08월19일 19시2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현대판 분서갱유라며 비판하는 국민의 힘 카드뉴스 이미지

 

 

언론사에 '징벌적 손해배상'을 적용하는 언론중재법 개정안이 19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 위원들과 열린민주당 김의겸 의원에 의해 통과(전체 16명 중 찬성 9명 찬성)됐다.

 

국민의힘, 정의당 등 야권과 언론단체들이 이 법안('언론중재 및 피해구제 등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안') 표현의 자유를 훼손하는 언론 재갈물리기라며 반대 입장이였지만 민주당은 강행 처리했다.

 

국민의힘 의원들은 상임위원장석을 에워싸고 반대 입장을 표명했다. 국민의 힘은 현대판 분서갱유라며 맹비난을 이어가고 있다.

 

'악의적 가짜뉴스'로 인한 피해자를 보호한다는 취지로 나온 이 개정안은 언론사의 허위, 조작 보도에 대해 최대 5배의 징벌적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도록 한 내용이 핵심이다. 정정보도와 함께 기사 열람 차단도 청구할 수 있도록 했다.

 

개정안은 내주 법사위(위원장 도종환) 전체회의에 상정된다.

(투데이포커스 ⓒ www.todayf.kr)
편집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윤희숙 의원, 부친 부동산 의혹에 의원직 사퇴 (2021-08-25 13:52:57)
대한민국과 카자흐스탄공화국 간 공동성명 발표 (2021-08-17 19:48:58)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칼럼

투데이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

스토리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