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주요행사
맨위로

투데이TV-쿠바 아바나 클럽 살사 공연

등록일 2021년06월29일 09시2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쿠바 수도 아바나(하바나/La Habana)는 어네스트 헤밍웨이가 7년간 살면서 노인과 바다를 집필한 도시다. 

아바나에는 El Floridita bar가 유명하다. 이곳은 어네스트 헤밍웨이가 쿠바 아바나에서 머물당시 자주 갔다는 엘 플로리디타 바(El Floridita/암보스 문도스 호텔 1층)의 살사 연주(피아노, 트럼펫, 하프, 바이올린, 기타, 팀파니 등을 사용 경쾌한 리듬의 춤곡)와  트로바(trova/쿠바 전통 리듬과 서정적 멜로디, 시적인 가사에 뿌리를 둔 음악, 곡 내용은 격동하는 시대에서 투쟁과 사회적 메시지를 담고 있다) 공연이 관광객들의 시선을 사로 잡는다.

쿠바 여행시 빠지지 않는 곳이 음악과 춤을 공연하는 클럽 방문이다. 헤밍웨이가 자주간 클럽 외에도 수많은 클럽이 있다.

쿠바 클럽에서는 단순히 술만 마시는 곳이 아니다 음악과 함께 춤까지 제공한다. 쿠바의 음악은 거의 춤곡이다.

아프리카의 리듬과 스페인의 리듬이 합쳐진 독특한 장르의 음악을 선사한다. 콩가와 차차차, 룸바, 맘보, 보사노바, 트루바 등이 뒤섞인 쿠바 음악은 살사라는 장르를 탄생시켰다.

부에나비스타 소셜클럽은 쿠바를 대표하는 음악그룹으로 아직도 그들의 음악을 클럽에서 들을 수 있다.

헤밍웨이가 머물렀던 암보스 문도스 호텔(Ambos Mundos Hotel/511호가 1932년부터 7년간 헤밍웨이가 머물렀던 곳)과 함께 집필 후 자주 찾았다는 엘 플로리디타 바(El Floridita/암보스 문도스 호텔 1층), 주점 라 보데기타 델 메디오(La Bodeguita Del Medio/아르마스 광장 인근)는 유명 관광지가 돼 있다.

 

엘 플로리디타 바와 라보데기타델메디오 주점(아르마스 광장 인근)은 항상 관광객들로 붐빈다.

 

엘 플로리디타 바는 헤밍웨이가 즐겨 마셨다는 럼주 칵테일 다이끼리(Daiquiri/다이커리:럼주+민트+라임소다+설탕)가, 라보데기타델메디오 주점은 비슷한 럼주 칵테일 모히토가 유명하다.

헤밍웨이와 체게바라의 흔적은 쿠바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레파토리가 아닐 수 없다. 

(투데이포커스 ⓒ www.todayf.kr)
편집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 후 우리은행:1005-202-716486/투데이포커스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투데이TV-제네시스 G70 슈팅 브레이크 주행 영상 (2021-07-09 14:38:09)
투데이TV-대관령 양떼 목장에 가봤더니... (2021-06-28 17:09:06)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칼럼

투데이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

스토리뉴스 더보기